본문 바로가기

보건과 의료/영문기사

0904 딸기가 A형 간염과 관련이 있다?


이집트에서 수입된 냉동 딸기때문에 미국 6개 주의 55명의 사람들이 A형 간염에 걸렸습니다. A형 간염은 전염성이 강하지만 만성적으로 감염이 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지금은 55명뿐이지만 A형 간염의 잠복기간이 상당히 길기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을 것이라고 예측됩니다. 열대과일 스무디를 파는 카페에서 쓴 수입 냉동 딸기로 인해 전염이 되었습니다. 


A형 간염에 감염된 대부분의 아이들은 질병 증상을 전혀 보이고 있지 않으나 80% 이상의 성인들은 이상 증상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하는데 왜 그런지 궁금하네요. A형 간염 증상에는 황달, 열, 피로, 복통, 검은색 소변을 보는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를 받고 회복이 되면 면역 항체가 생겨서 A형 간염에 다시 걸리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예방주사가 크게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미국의 경우 A형 간염 환자 수는 1995년 A형 간염 백신 공급 이후 95%나 줄었습니다. 성인이라도 A형 간염 주사를 미리 맞아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되겠지요. 기사 내용을 보면 A형 간염 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들의 배설물을 먹었을 때 전염되는 것이 가장 흔하다고 합니. 그렇다면 딸기에 배설물이 들어있어서 전염이 되었다는 말일까요...? 이 추측이 사실이라면 정말 비위생적이고 구역질납니다.